티스토리 뷰

오랜동안 우리에게 행복과 삶에 필요한 필수적인 정보를 전달했던 종이책... 슬프지만 종이책의 몰락을 예고하는 그 흐름의 중심에는, 하이퍼 저널리즘을 우리삶속에 각인시킨 장본인이 있습니다. 

블. 로. 그.


블로그마케팅 1인창조기업을 진정 변화시킬수 있을까요?

그리 먼 이야기도 아닙니다만 최근까지도 저널리즘은 권력과 동격으로 생각되어지곤 했었습니다. 그래서 절대이익과 권력을 추구하는 대기업들은 유독, 머독처럼 미디어회사에 깊게 관련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었지요. (사실 관련 정도가 아니라 다 먹어버렸죠)


인터넷 혁명이라 부르던 닷컴거품이 꺼지기 시작하면서 기술과 정보에 해박한 젋은 집단들에 의해서 블로깅이라는 플랫폼이 떠오르기 시작했습니다. 이익을 추구했다기 보다는 단순히 좋아서 쓰기시작한 글들이 쌓이고 쌓이다 보니 본의아니게 수익이 발생하기 시작하고 - 그것도 막대한 - 기업들이 블로그를 비지니스툴로 대하기 시작하면서 소위 '파워블로거', '프로블로거' 라는 사람들이 우후죽순처럼 많이 생겨났죠. 


해외 인터넷 마케터들은 이미 블로그를 1인창조기업의 핵심으로 보고 고수익과 새로운 생활방식을 성취한 프로블로거들이 셀수없이 많습니다. 하지만 국내의 현실은, 블로거에게 돌아가는 수익이 너무 적어서인지 모르겠지만, 그리 녹녹치 않은것 같습니다. 


그래서 블로그마케팅이 가지고 있는 그 엄청난 힘에대해서, 그리고 해외인터넷마케팅 프로젝트를 운영할때 얼마나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연재를 시작해 보기로 했습니다. 


1인창조기업에게 블로그마케팅이 주는 진정한 의미... 주욱~ 써내려가 보기로 했습니다. 팁과 어드바이스 그리고 실제적인 이야기들도 많이 다루려고 합니다. 많이들 와서 봐주시기 바랍니다. 그럼, 울회사 블로그에서 뵙겠습니다. 


바로가기는 여기를 클릭해 주세요!>>